쉽고 편한 세무톡

무엇을 도와드릴까요?

세무뉴스

혁신적인 세무회계 서비스 세무톡이 선도합니다

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최대 80% 지원

2020-02-27

뉴스톡 신승세무법인

첨부파일 :  

소진공, 경기도 · 근로복지공단 업무협약으로

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최대 80% 지원

 

- 공단 지원금 30~50%, 경기도 지원금 30% 중복수혜 가능

-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경기도 내 1인 소상공인 대상 고용보험료 지원

- 자영업자도 실업급여 및 직업능력개발훈련비 혜택 누릴 수 있도록

 

 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(이사장 조봉환)은 경기도 및 근로복지공단과 ‘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’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하고 경기도 내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 지원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.이번 협약으로 경기도 내 1인 소상공인에게는 공단 지원금 30~50%와 경기도 지원금 30%가 더해져 납부보험료가 최대 80%까지 3년간 지원되는데요. , 공단과 지자체로부터 중복 수혜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추진하는‘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 지원사업’은 ‘자영업자 고용보험’에 가입한 1인 소상공인의 고용보험료 일부를 지원하는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입니다. 지원 수준은 월 고용보험료의 30~50% 3년간 지원하고 기준보수액에 따라 지원금 비율이 달라집니다.

 

지원대상은 근로자가 없고 기준보수 등급 1~4등급인 소상공인으로서‘자영업자 고용보험’에 가입한 자입니다. 지원방법은 소상공인이 먼저 고용보험에 가입(1588-0075)하고 공단 및 경기도에 고용보험료 지원신청을 하면 근로자 유무, 기준보수 등급 등을 확인하여 지원대상자로 확정합니다. 이후, 보험료 납부실적을 확인한 뒤 지원금을 지급합니다.

 

신청방법은 전국 62개 소상공인지원센터로 방문신청 또는 온라인접수(go.sbiz.or.kr)하면 됩니다. 신청서류는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신청서 및 첨부서류(사업자등록증 사본 1, 본인명의 통장사본 1,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,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1)를 작성 제출하면 됩니다.

 

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“1인 소상공인들은 사장이자 근로자라는 이중적 위치에 있다.”며 “근로자의 몫으로 인식되었던 실업급여 및 직업능력개발훈련비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기회이자, 이번 협약으로 지자체 지원금까지 추가 지원되니 1인 소상공인들은 꼭 가입하시어 혜택을 받기 바란다.”고 덧붙였습니다.

LIST

양도세 . 상속세 . 증여세
세무기장 . 부가세 . 종합소득세

맞춤정보 제공

정기적으로 카톡 또는 문자로 세무, 정책자금, 사업관련 필요정보를 맞춤제공해드립니다

전국 어디에서나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

세무톡은 방문하지 않으셔도 전문적인 세무업무가 가능합니다
지역에 상관없이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.